PS(Problem Solving)/대회

INU 매트랩 Cody 챌린지 2021 참가 후기

seongmik 2021. 5. 26. 22:44
728x90
반응형

2021-05-26에 열린 INU 매트랩 Cody 챌린지 2021에 참가했다.

교내 대회였는데 공대, 정보대 통합해서 matlab을 배우는 과는 대부분 참여 가능한 대회인 듯했다.

나는 matlab을 이번 학기에 수업으로 처음 배웠다.

개인적으로 다른 공부에 매진하느라 매트랩은 수업에서 다루는 정도만 알기 때문에 원래는 대회에 참가할 생각이 없었다.

그런데 선착순으로 참가 신청을 하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트콘을 준다고 해서.. 

본인은 선착순, 기프티콘 이런 거 못 참는 사람이기 때문에 낚여서 신청해버렸다.

공짜로 먹는 거~ 나는 그건 못 참지~

그래서 뭐 어쩌겠는가.. 신청을 해서 기프티콘까지 받았는데 한 문제라도 풀어야 양심이 있지.. 라는 생각으로 대회에 임했다.

대회는 오후 6~9시까지 3시간 동안 진행됐다.

총 문제는 10문제였는데 생각보다 쉬운 알고리즘 문제들을 모아놓은 것 같았다.

그래서 어쩌다 보니 9문제를 해결했다.

7번은 푼 사람 수도 가장 적었고 직관적으로 생각나는 아이디어가 에라토스테네스의 체 + BFS였는데 내가 매트랩 문법에 너무 무지하기 때문에 구현에 시간이 오래 걸릴 것 같아서 패스했다. 근데 백준에 비슷한 문제 엄청 많은 것 같다.

내가 푼 9문제에 대한 코드를 올려놓겠다. 혹시나 차후 대회를 준비하거나 매트랩을 공부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

P01A - 주어진 배열의 원소들 중 홀수와 짝수의 합 구하기

 

P02A - 행렬의 크기 줄이기

 

P03A - 구간 찾기

 

P04A - 무리수의 소수 부분을 활용한 암호 생성기

 

P05A - 등속 운동을 하는 원 그리기

 

P06A - 회전 이동하는 원판 그리기

 

P08A - 태엽 모양 행렬 만들기

이 문제는 너무 코드를 길게 짜서 간결성으로는 꼴등이 아닐까.. 생각한다. 

내 코드를 보는 교수님의 시점

P09A - 다항식 곡선의 길이의 근사치 구하기

 

P10A - 수선의 발 찾기

 

근데 매트랩 코딩 스타일.. 이런거 솔직히 나는 잘 모른다.. 그래서 매트랩에 대한 진지한 지식을 얻어가고자 하는 분은 내 코드는 재미로만 읽어주셨으면 좋겠다.

별생각 없이 참가했던 대회였지만 정말 문제 재미있게 풀었고 유익했다.

혹시나 입상을 한다면 추가로 글을 적도록 하겠다.

 


2021-06-02

오늘 확인해보니 어제 결과가 발표됐다.

최종 결과는 우수상! 9문제를 풀어도 우수상이라니..

세상에는 재능 있는 사람들이 정말 많은 것 같당...

근데 상장은 직접 수령인 것 같던데 대학까지 가기 정말 너무너무 귀찮은디.. 택배는 안 되는 건가,,,

입상하면 주는 상금은 우리 양식이 병원비로 잘 쓰일 예정이다! 

728x90
반응형